아프리카 사랑재단 Love for Africa


■ 아프리카 사랑재단 Love for Africa

 이사진소개 | 아프리카 사랑재단

About 이사진소개

  • 김용진(Kim.yong-Jin) / 현지사업 총괄책임자
    김용진(Kim, Yong-Jin) / 현지사업 총괄책임자

    1978년, 한국 숭실대 졸업

    1989년, 미 텍사스 주 샘 휴스톤(Sam Houston) 주립대학에서 범죄학으로 박사학위

    1995~1996년, 한동대 교수

    1990년, 쿠츠타운대 등에서 범죄학 교수 역임.

    2000년, 美 필라델피아시 웨스트민스터(Westminster) 신학대학원 목회 학 석사부여.

    2003~2006년, 美 오하이오주 톨레도(Toledo)시 한미언약장로교회 담임목사

    2004~2007년, 국제 교정선교 기관 Prison Fellowship International 전략사업본부장

    2007~(현) 말라위 Crops of Love Ministries 대표 역임

    말라위 시골길을 다니다 보면 학교에 가야 할 어린이들이 나무 그늘 밑에 그냥 앉아 있는 것을 자주 보게 됩니다.
    다른 이유가 아니라 그저 배가 고파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않는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허기진 배로 먼 길을 걸어서 학교에 간들 대여섯 시간 동안 비스킷 하나 얻어 먹지 못하고 다시 걸어서 집에 오는 것은
    어린 아이들에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 아이들에게 매일 먹을 것이란 매일 살 수 있는 희망이 되는 일입니다.

    10년, 20년 멀리 내다보며 아프리카를 진심으로 아끼는 마음을 함께 전했으면 합니다.

    ■ 이사장 인사말

    그리스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사단법인 아프리카 사랑재단의 이사장을 맡게 된 지정수 장로입니다. 저는 한평생을 대한민국의 교정공무원으로 지냈습니다. 사랑재단의 아프리카 실무책임자인 김용진 박사(범죄학)와는 1980년 즈음부터 뜻을 같이 하여 범죄와 교도소 문제에 대한 성경적인 해결책과 크리스챤의 역할을 찾는 일을 도모해 왔습니다. 무려 36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오늘도 동역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말라위국 남부와 중부에 위치한 두 곳의 교도소에서 펼쳐지고 있는 성경적 교정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프리카 사랑재단이 설립되었습니다. 시범국가로 선정된 말라위에서의 성공적인 사역은 곧 인근 아프리카 나라들로 확산될 것입니다. 재소자 1인당 소요되는 교정예산으로만 보아도 저희 프로그램의 탁월성을 보게 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재소자 1인당 연간 49,500불을 주민의 세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면 마칸디 교도소에서 재소자 한명을 수용하는데 드는 비용은 일년에 100불이 채 안됩니다. 그러나 ‘도적질하는 자는 다시 도적질 하지 말고 제 손으로 수고하여 빈궁한 자에게 구제할 것이 있기 위하여 선한 일을 하라’ 는 말씀을 따르고 있는 마칸디 교도소의 재소자들은 작년 일년 동안에 무려 8백만 그릇의 맛있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무상으로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제공했습니다. 또한 이들이 구내 공장에서 일하는 댓가로 얻는 약간의 사례를 가지고 고향에 두고 온 가족에게 일부를 보내고 또 일부는 자기들로 인해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은 피해자들에게 보내도록 하여 출소 후 화해의 물꼬를 트는 일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년에 거의 500배의 돈을 더 쓰는 캘리포니아주의 교정제도와 마칸디 교도소를 비교하면 어떤 결론에 이르는지 긴 설명이 필요없을 것입니다. 성경적인 방식이 효과적이면서도 공의를 세우는 것을 입증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려는 목적으로 오늘도 이 사역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저희의 뜻에 참여하시어 남의 유익을 위해 땀을 흘리고 있는 재소자들의 수고를 통해 더 많은 아프리카의 노약층이 혜택을 누리도록 하는 일에 도움을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아프리카 사랑재단 이사장 지정수